밧데리 교환/수입차

[영주배터리] 토요타 프리우스C 하이브리드 밧데리교환

영주밧데리총판 2023. 6. 14. 12:13

영주밧데리총판
경상북도 영주시 대학로284번길 18-9 1층 영주밧데리총판




안녕하세요~! 영주밧데리총판입니다.

오늘은 수요일이네요. 벌써 수요일!! 엄청납니다.
일주일의 시작이 반이라 했던가요? 월요일날 축구를 보고 힘들게 출근한게 어제 같은데...벌써 수요일 고지능선을 넘어가고 있습니당!!^^
즐겁게! 오늘 하루도 시작하며! 밧데리 포스팅도 진행해 보겠습니다.





▶회사 : 토요타
▶차종 : 프리우스C
▶분류 : 밧데리교환
▶증상 : 시동불량
▶적용밧데리 : 순정 OEM 바르타 40AH
▶교환밧데리 : 로케트 GB54459






기존밧데리
토요타 OEM 40AH
기존 밧데리입니다. 작네요. 아주 작아요...^^ 이러면 아.. 곤란한데... 일단은 한 번 꺼내 보겠습니다! ㅎㅎ






전 후 비교
기존 순정 VS 로케트 GB54459
기존 밧데리와 비교샷 들어갑니다~! 스파크 순정 사이즈랑 맞겠네요. 그런데 스파크 순정 사이즈는 없다는거.. 로케트나 델코에서 가장 작은 DIN타입의 밧데리가 오른쪽의 사이즈입니다! 맞을리가 없겠죠?? 흠..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밧데리 트레이
기존 순정 OEM 밧데리가 저 트레이위에 똭!! 올라가 있었습니다! 완전 딱 맞았죠. 그럼 ? 새 밧데리는 더 큰데?? 네... 가공을 해야안착이 됩니다!!
힘들었다보니 가공이 완료된 사진이 없네요.






시동전압
11.98V
시동전압이 12V에 육박한 11.9V가 찍혀 줍니다! 엄청 잘 나와주고 있네요^^




충전전압
14.3V
충전전압도 14.3V로 아주 잘 나와 주고 있습니다!! ^^




고장 코드 및 소거
지금부터는 수입차 스캐너를 통해 작업을 진행합니다. 수입차는 밧데리 방전으로 인한 각종 에러를 계기판에서도 띄워주고, 이렇게 스캐너를 물려서 스캔을하게되면 각종 에러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삭제를 하지 않으면 계속 경고를 띄워 주게되는것이죠. 일시적인 전압으로 인한 소프트웨어 오류는 소거가 되고 해결되만, 하드웨어적인 문제는 삭제가 되지않기에 어디문제인지까지 확인 시켜드리고 전달해 미리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계기판에 경고등이 안뜨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실제 내부 센서에는 많은 오류가 발생돼 있을 수 있습니다. 사전에 미리 검색을 한 후 이렇게 제거해 주게되면 차후에 차량의 이상이 있을 경우 실제 고장부분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밧데리센서 리셋
밧데리를 교체하고 난 후! 밧데리 등록 절차에 따라 등록을 하게됩니다. 밧데리 컨디션에 따라 충전 전류값을 조절하게됩니다. 전압은 같은 14V정도로 나오지만 전류값이 변하며 충전이 되는데 이 전류값을 계산하게됩니다. 충전을 더 할지, 충전을 이제 멈추게 할지를 결정하게되는것이죠.
새 밧데리와 기존 밧데리의 저항값이 엄연히 다르기에 리셋을 해 주시는게 아주 좋습니다!






#토요타 #프리우스C #토요타프리우스C #토요타프리우스 #토요타하이브리드 #toyota #toyotap #hybrid #prius #priusC
#토요타밧데리 #영주토요타 #영주토요타프리우스 #영주밧데리 #영주밧데리총판 #영주프리우스C


이상으로 오늘도 이렇게 마무리해 봅니다!
출근하고 바로 포스팅을 진행했는데, 어느덧 벌써 12시네요.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밧데리 출장도 왔다 갔다 하니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운날 연속인데!! 오늘 하루도 시원한 에어컨 바람좀 쐬시고요!!^^
더워도 저는 바로 출장을 갈 준비를 하고 있으니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프리우스 #토요타프리우스 #프리우스C #토요타프리우스C밧데리
#영주밧데리 #영주수입차밧데리 #영주출장밧데리 #영주밧데리할인점 #영주산업용밧데리 #영주배터리
#안동밧데리 #안동수입차밧데리 #안동출장밧데리 #안동밧데리할인점 #안동산업용밧데리 #안동배터리